티스토리 뷰

많은 주택 소유자에게 있어서 곰팡이는 완전히 악몽입니다. 조기발견이 어려워 근절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포자가 알레르기에 큰 타격을 주어 다양한 불쾌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운이 좋게도, 공기중의 곰팡이의 포자를 감소, 제거, 방지하는 간단한 방법이 몇개인가 있습니다.


가정의 공기를 정화시킵니다

곰팡이 제거기를 사용하여 눈에 보이는 곰팡이 자국을 지웁니다. 공기중의 곰팡이 포자는, 대부분의 경우, 집안에서 곰팡이가 나고 있는 것이 원인입니다. 눈에 보이는 곰팡이의 반점을 없애는 것으로, 공기중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 포자의 양을 큰폭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곰팡이를 특정하려면 지하 등 습기찬 밀폐된 공간이나 방에서 검은색, 녹색 또는 흰색의 뿌연 얼룩을 찾습니다. 유리나 타일등의 딱딱한 표면의 곰팡이를 지우려면 , 스프레이식의 곰팡이 제거기를 사용합니다. 건식벽 등 청소가 어려운 면의 곰팡이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공기 중의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집안에 설치하세요. 공기 중의 곰팡이 포자를 직접 죽이는 유일한 방법은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 가정의 각 방에 정화기를 두어, 포자를 죽이는 효율을 최대한으로 높입니다. 고급 공기 청정기는, 어느 가정 용품점이나 대부분의 양판점에서도 입수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공기청정기의 지시사항을 엄밀히 따르세요. 공기 중 입자의 99% 이상이 포착되므로 HEPA (고효율 입자상 공기) 필터가 장착된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 주십시오.

공조 유닛 및 창에 필터를 설치합니다. 공기중의 곰팡이의 포자가 집의 곰팡이의 증식에 의한 것이 아니면 밖으로부터 들어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밖의 포자가 집에 들어가지 않게, 에어컨이나 창문에 HEPA 필터를 달아 주세요. 또한 에어컨의 드립팬과 배수라인도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깨끗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 주십시오. 습기가 많은 지역에 살고 있을 경우에는 창문에 특히 주의하세요. 창문의 단열성이 낮으면 결로가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곰팡이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또한 창문을 열어두면 실내에서 곰팡이 포자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정의 문제 영역에 대처합니다.

지하실, 부엌, 욕실은 가능한 물기가 없도록 하시오 주택의 댐퍼 부분은 다른 부분보다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지역을 감시하고, 누수 및 침수 등 과잉 물의 징후가 없는지 확인하며, 곰팡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신속한 대책을 강구하세요. 액체가 흐르거나 누출될 경우 24~48시간 이내에 반드시 건조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수분을 머금은 공간에서 곰팡이가 빨리 피어요. 부엌에서는, 냉장고의 드립 빵이나 도어 씰, 쓰레기통 안에서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이 특히 높습니다. 침구류, 옷, 휴지는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이 방에서는 곰팡이가 피어나는 것에 주의해주세요. 파이프가 새어나오지 않는지 싱크대 밑에서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주십시오.새지 않으면 곰팡이가 발생하기 쉬운 습한 환경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